티스토리 뷰
영국에서는 2040년까지 가솔린 및 디젤자동차의 판매가 전면적으로 금지됩니다. 온실가스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현재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가솔린이나 디젤을 연료로하는 자동차의 판매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아주 많은 고객들이 친환경 자동차를 사는 것을 선호하고 있으며,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친환경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가장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 5종
-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 테슬로 모델 S
-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 쉐보레 볼트 EV
- 기아 니로
이 글을읽고있는 당신이 친환경자동차를 구매하고자하는 고객중 하나라면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는 아직까지는 주변 온도에 따라 성능이 일정치 않기 때문에 차량을 단순히 밖에 둔다면 겨울이나 뜨거운 여름 당혹스러운 일을 겪을 수도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휘발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소 엔진을 갖추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리튬이온 배터리 팩도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 팩이 일차적인 전기 공급원으로 기능하지는 않지만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줍니다.
반면에 전기자동차는 휘발유와 가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보다 환경친화적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주변에 충전소를 찾기 힘든 지역에 거주하고있다면 최선의 선택이 될 수는 없죠. 단순히 정부의 지원금을 이용한다고해서 쉽사리 구매할 만한 문제는 아닙니다. 또, 최근 고급 전기차종에 대한 지원이 없어진 만큼 선택이 꺼려질수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차를 타면 좋을까요?? 벤츠, 볼보, BMW, 폭스바겐, 현대, 기아 등 너무나도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 많아서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있습니다. 전기차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2021년 구매를 고려할 만한 가장 친환경적인 자동차 5종을 선택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도요타 프리우스.
만약 여러분이 장거리 여행을 좋아한다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약 40km(25마일)의 다소 짧은 전기 주행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나 EPA 연료-경제 등급은 매우 인상적이죠. 게다가 보행자 감지 기능으로 자동 비상 제동, 도로 신호 인식 등 대형 터치 스크린과 다수의 자동 안전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4세대)는 상당한 비용을 들인 핸들링으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2021년 프리우스 프라임의 시작 가격은 4,934만원입니다.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S는 테슬라의 대표 모델입니다.
주행거리와 성능은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인상적일 만큼 우수합니다. Tesla에 따르면 최신 프레이드 모델은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약840km(약 520마일) 을 주행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생산된 자동차 중 가장 빠른 제로백(0~100km에 다다르는 시간) 수치인 2.1초로 슈퍼카를 능가하는 성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 S의 가격은 72,990달러~132,990달러로 시중에 나와 있는 전기차 중 가장 비쌉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2021년부터 전기자동차 보조금에 대한 규정이 바뀌어 9천만원 이상의 차량에는 지원금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담이 될 수도있겠습니다.
현대아이오닉 일렉트릭
차량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에너지 효율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면 반드시 최신형 현대 아이오닉의 구매를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오닉 블루라고 불리는 기본 모델은 실제로 시장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하이브리드 중 하나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가격은 2019년식 기준 4,140만원~4,440만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며 준중형 차량입니다.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볼트 EV는 소형 전기차량으로 한 번에 약 420km(259마일)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형차에 비해 꽤 넓은 편이어서 정말 편안한 운전 경험을 할 수 있죠. 품질과 외관 면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은 그다지 호불호가 있을 수있지만,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터치 스크린은 정말 현대적입니다.
쉐보레 볼트 EV는 확실히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들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와 주행거리가 거의 비슷하지만 비용이 상당히 적게 든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국내 출시가는 2020 쉐보레 볼트 EV 기준으로 4,593만원~ 4,814만원으로 형성되어있지만, 차량구매에 따라 지원금을 받을 수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구매비용은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기아 니로
기아 니로 소형전기차로 효율적이고 저렴합니다. 그렇게 빠르거나 흥미롭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있습니다. 울퉁불퉁한 도로를를 쉽게 미끄러지며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내부 디자인에 꽤 신경을 쓴 느낌도 받을 수있습니다.
기아 니로의 가격은 4,780만원~4980만원이며 전기차로서 보조금의 혜택을 받을 수있습니다.
지금 친환경 차량을 구매하세요
간단히 하자면, 시중에 이미 친환경 차량이 많이 출시되어있습니다. 대부분 휘발유차나 경유차보다 가격이더 비쌀 수 있지만, 지속적인 유류비등의 유지 보수와 서비스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대부분 오일 교환이 필요 없고 움직이는 부품이 적기때문이죠
그 외에도, 녹색 차량을 선택하면 탄소 배출량이 크게 감소할 수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천식, 심장, 폐 질환을 유발한다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기후 변화와 대기 오염을 퇴치하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에 기여하는 샘이죠.
그러니, 오늘 여러분의 새로운 친환경 자동차를 사세요! 여러분이 잠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많은 다양한 차들이 있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필요에 맞는 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주유를하는데에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외에도, 환경에게 매우 유익한 일입니다.